- 수요자의 희망에 따라 방과 후 특별활동 지도 또는 SW 프로젝트 멘토링 제공
- 참여 학교 희망 시 SW중심대학-고교 동아리 연계 프로젝트로 운영하여 대학원생 멘토를 제공하고,
우수 성과물은 논문화 추진
- 최소 4개월, 최대 8개월간 연속성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SW 역량의 지속적 계발 지원
- SW재능기부단 학생이 주 1회 선발된 학교로 방문하여 교육‧프로젝트 운영
- 지속적 교육 콘텐츠 확대 및 학령별 교육 프로그램 차등 제공을 통해 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제고
과정
|
교육 내용
|
초등
|
- 스크래치와 코드이노를 활용한 컴퓨팅 사고 기초
- 로봇을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기초
|
중등
|
- 스크래치와 코드이노를 활용한 컴퓨팅 사고 응용
- 로봇을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응용
|
고등
|
- 앱 인벤터를 이용한 앱 개발 기초
- Python을 이용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기초
- R을 이용한 빅데이터 기초
|
- 수행 결과물 가운데 우수작을 개방형 작품 전시회에 참여 유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