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Ajou Greative SW Festival

2016년 2학기에 개설된 프로젝트 교과목과 연구 과목의 성과물을 총집결한 발표회를 지난 12월 8일에 가졌습니다. 이 행사는 소프트웨어학과만의 행사가 아니라, 그리고, 아주대학교만의 행사가 아니라, 인근 지역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참관객들을 초청하여 그 의미가 특별했습니다.

SW캡스톤디자인, IT집중교육1, IT집중교육2, 시스템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공학, 자기주도연구, 자기주도프로젝트, 파란학기 등 여러 과목의 프로젝트 성과물들을 팔달관 1층 로비부터 2,3,4층 복도에 전시하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술의 변화 방향이 그러하듯, IoT와 빅데이터, 드론, 인공지능 등의 주제를 가진 작품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전시회 중간에 SW재능기부단 발대식이 있었고, 지능정보기술연구원장이신 김진형 교수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현실에 당명한 소프트웨어전공자들이 어떤 자세로 미래를 준비해야 할 지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수님들과 산업체 멘토님들의 객관적이고 냉정한 평가에 따른 우수작품 선정과 함께 참관인들의 호응이 가장 높은 작품에 상품이 주어졌습니다.

학과 교학팀, 교수님들, 그리고 학생들 모두가 함께 마음과 힘을 모아 완성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수고한 모든 분들께 뜨거운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내년에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행사로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