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하계 청소년 SW 캠프 안내

게시자: 신승훈, 2016. 7. 20. 오후 11:58   [ 2017. 9. 23. 오전 12:47에 업데이트됨 ]

1. 일정 및 장소(727() ~ 729() 까지)

1) 일정

-1일차 : 09:00 ~ 10:00 입소식 및 특강, 10:00~ 16:00 프로그래밍 교육

-2일차 : 10:00 ~ 16:00 프로그래밍 교육

-3일차 : 10:00 ~ 16:00 프로그래밍 교육

2) 장소

-입소식 : 팔달관 325

-강의실 : 팔달관 328, 317, 334

2. 주차 안내

교내 차량을 가지고 진입하실 경우, 10분 이내는 주차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진입 후 10분이 경과하실 경우, 조교 선생님께 말씀하시면 주차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3. 중식 안내

중식은 교내 학생식당을 이용하여 제공 할 예정입니다.

4. 고등부 안내

-고등학생들은 반드시 1인당 안드로이드 핸드폰 1개를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본인 것이 아니어도 되고, 공기계도 상관 없습니다.

5. 오시는길 안내


6. 교육 프로그램 내용

초등부 프로그램

교육시간

프로그램 내용

1일차

4시간

- 소프트웨어 개론, 스크래치/게임튜브 소개

- 스크래치 기초 익히기

- 스크래치 미니 프로젝트

4시간

- 스크래치 중급 프로젝트

- 게임튜브 시작하기

- 나비색깔 바꾸기

- 바람 센서 공 날리기

- 가속도 센서 강아지

2일차

8시간

- 가속도 센서 공굴리기

- 태양광 코딩하기

- 크레이지 드라이버

- 포물선 게임

3일차

8시간

자유 프로젝트 및 발표

 

중등부 프로그램

교육시간

프로그램 내용

1일차

4시간

- 소프트웨어 개론, 스크래치 소개

- 스크래치 중급 프로그래밍

- 스크래치 작품 만들기

4시간

- 아두이노 개론

- S4A 환경설정

- 기초전기전자, 브레드보드 사용법

- LED시프트 제어로 광고판 효과내기

2일차

8시간

- RGB LED 무드등 만들기

- 전도성 원리를 이용한 손뼉화살쏘기

- 올림픽 달리기 프로젝트

- 3축 가속도센서로 만드는 비행기 조종기

3일차

8시간

자유 프로젝트 및 발표

고등부 프로그램

교육시간

프로그램 내용

1일차

4시간

- 앱인벤터 소개

- 프로그래밍 소개

- 앱인벤터 개발 환경

- 첫 앱 만들기

4시간

- 이벤트 핸들러 개념

- 첫 앱 재정의

- 컴포넌트 카드를 이용해 다양한 이벤트 발생 실습하기

2일차

8시간

- 조건문과 반복문, 변수 개념 학습을 통한
핑퐁 게임/그림판 만들기

- 리스트와 인텍스, 프로시져 개념 학습을 통한
나만의 악기 만들고 연주하기

3일차

8시간

자유 프로젝트 및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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