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정 및 장소(7월 27일(수) ~ 7월 29일(금) 까지) 1) 일정 -1일차 : 09:00 ~ 10:00 입소식 및 특강, 10:00~ 16:00 프로그래밍 교육 -2일차 : 10:00 ~ 16:00 프로그래밍 교육 -3일차 : 10:00 ~ 16:00 프로그래밍 교육 2) 장소 -입소식 : 팔달관 325호 -강의실 : 팔달관 328호, 317호, 334호 2. 주차 안내 교내 차량을 가지고 진입하실 경우, 10분 이내는 주차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진입 후 10분이 경과하실 경우, 조교 선생님께 말씀하시면 주차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3. 중식 안내 중식은 교내 학생식당을 이용하여 제공 할 예정입니다. 4. 고등부 안내 -고등학생들은 반드시 1인당 안드로이드 핸드폰 1개를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본인 것이 아니어도 되고, 공기계도 상관 없습니다. 5. 오시는길 안내 6. 교육 프로그램 내용 초등부 프로그램 교육시간 | 프로그램 내용 | 1일차 | 4시간 | - 소프트웨어 개론, 스크래치/게임튜브 소개 - 스크래치 기초 익히기 - 스크래치 미니 프로젝트 | 4시간 | - 스크래치 중급 프로젝트 - 게임튜브 시작하기 - 나비색깔 바꾸기 - 바람 센서 공 날리기 - 가속도 센서 강아지 | 2일차 | 8시간 | - 가속도 센서 공굴리기 - 태양광 코딩하기 - 크레이지 드라이버 - 포물선 게임 | 3일차 | 8시간 | 자유 프로젝트 및 발표 |
중등부 프로그램 교육시간 | 프로그램 내용 | 1일차 | 4시간 | - 소프트웨어 개론, 스크래치 소개 - 스크래치 중급 프로그래밍 - 스크래치 작품 만들기 | 4시간 | - 아두이노 개론 - S4A 환경설정 - 기초전기전자, 브레드보드 사용법 - LED시프트 제어로 광고판 효과내기 | 2일차 | 8시간 | - RGB LED 무드등 만들기 - 전도성 원리를 이용한 손뼉화살쏘기 - 올림픽 달리기 프로젝트 - 3축 가속도센서로 만드는 비행기 조종기 | 3일차 | 8시간 | 자유 프로젝트 및 발표 |
고등부 프로그램 교육시간 | 프로그램 내용 | 1일차 | 4시간 | - 앱인벤터 소개 - 프로그래밍 소개 - 앱인벤터 개발 환경 - 첫 앱 만들기 | 4시간 | - 이벤트 핸들러 개념 - 첫 앱 재정의 - 컴포넌트 카드를 이용해 다양한 이벤트 발생 실습하기 | 2일차 | 8시간 | - 조건문과 반복문, 변수 개념 학습을 통한 핑퐁 게임/그림판 만들기 - 리스트와 인텍스, 프로시져 개념 학습을 통한 나만의 악기 만들고 연주하기 | 3일차 | 8시간 | 자유 프로젝트 및 발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