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청소년SW캠프 선발자 공지

게시자: 이은지, 2018. 6. 20. 오후 7:58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교육센터입니다.

많은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 관심 가져주시고 지원하여 주신 <2018 청소년 SW 캠프>의 선발자를 공지합니다.

기초, 심화 각 반 25명씩 선발하였고, 각 반별 예비 인원은 10명씩입니다.
선발되신 학부모님께는 6월 25일경 추가 정보요청을 드릴 예정이며, 그 때 파악된 결원에 따라 예비자는 순차적으로 선발될 예정입니다. 

선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도 청소년SW 캠프 추첨 결과 공지 시간 안내

게시자: 이은지, 2018. 6. 20. 오전 2:08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교육센터입니다.

7월에 진행되는 청소년SW캠프 추첨은 금일(20일) 오후 5시에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는 6월 21일(목) 정오에 본 페이지에서 공지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가져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청소년 캠프 추첨 공지

게시자: 신승훈, 2018. 6. 18. 오후 6:28   [ 2018. 6. 18. 오후 7:33에 업데이트됨 ]

2018 청소년 캠프에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캠프에는 중복지원 배제 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모두 지원자가 수강 인원을 초과했습니다.

해서 아래와 같이 청소년 캠프 수강생 추첨을 진행합니다.

일시 : 2018년 6월 20일 오후 5시

장소 : 아주대학교 팔달관 409호

추첨 방식 : 상용 소프트웨어(Excel) 난수 생성기를 이용한 추첨


참관을 원하시는 분은 위 공지 장소에 지정 시간에 오시면 추첨 참관이 가능하십니다.
다만, 추첨이 SW를 활용해 진행되므로 추첨 장소에 오시더라도 직접 추첨에 참여하실 수는 없고 참관만 가능합니다. 

2018 청소년 SW 캠프 개최 안내

게시자: 신승훈, 2018. 6. 1. 오후 7:50

  • 캠프 운영 기간  : 2018년 7월 27일(금) ~ 29일(일)
  • 참가 비용
    • 무료
    • 교육 기간 중 중식 제공 - 교내 학생 식당 활용 혹은 간편식 제공
    • 매일 약간의 간식과 음료 제공
  • 교육  대상 : 수원시 관내 소재 초등 5학년 ~ 중 2학년 재학생
    • 기초과정 : 25명
    • 심화과정 : 25명

  • 지원 기간 : 2018년 6월 14일(목) ~ 17일(일)
  • 지원 방법 : 온라인 지원 > 온라인 지원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
    • 지원자가 수강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SW를 활용한 공개 추첨 진행
    • 추첨 일시와 장소는 추첨이 필요한 경우 이곳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추첨에 참여를 지원해주신 분께는 개별 안내를 드립니다.

  • 교육 당일 주차 안내
    • 아주대학교 팔달관 입소식 장소에서 주차권 제공 > 수령 후 정문 정산소에 제출
    • 참고 : 교내 진입 후 10분내 회차하시는 경우 주차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출차는 정문만 가능합니다.
  • 오시는 길

AJOU GREATIVE SW CONCERT 2018-1

게시자: 박신혜, 2018. 5. 21. 오전 1:42   [ 2018. 5. 28. 오후 7:49에 업데이트됨 ]


다음과 같이 SW 교육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GREATIVE 소프트웨어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일시: 2018년 6월 12일(화), 12:00~18:30
  • 장소: 아주대학교 팔달관 1층 로비 & 2,3,4층 복도
  • 일정
    • 12:00~17:00 교과목 프로젝트 및 연구 성과물 전시
    • 15:00~17:00 초/중/고 SW교육 성과물 전시
    • 15:30~16:00 개회식
    • 17:00~18:30 시상 및 폐회식
  • 주최: 아주대학교 SW중심대학지원사업단
  • 주관: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SW교육센터
  • 문의: 소프트웨어교육센터(031-219-3425), sinne@ajou.ac.kr

[전시작품 소개]

[전년도 행사]

[아주대학교 GREATIVE 소프트웨어 콘서트 2018-1]

2017-2 AJOU GREATIVE SW CONCERT

게시자: 박신혜, 2017. 12. 6. 오후 5:16   [ 윤대균에 의해 업데이트됨(2017. 12. 10. 오후 6:11) ]

다음과 같이 SW 교육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17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GREATIVE 소프트웨어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일시: 2017년 12월 14일(목), 13:00~18:30
  • 장소: 아주대학교 팔달관 1층 로비 & 2,3,4층 복도
  • 일정
    • 13:00~17:00 교과목 프로젝트 및 연구 성과물 전시
    • 15:00~17:00 초/중/고 SW교육 성과물 전시
    • 15:30~16:00 개회식
    • 17:00~18:30 시상 및 폐회식
  • 주최: 아주대학교 SW중심대학지원사업단
  • 주관: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SW교육센터
  • 문의: 소프트웨어교육센터(031-219-3425), sinne@ajou.ac.kr
  • 참가신청: https://goo.gl/GZT8wG
 [전시작품 소개]

2017년 5차 주니어 게임 SW 아카데미 참가자 설문

게시자: 신승훈, 2017. 12. 1. 오전 1:01   [ 2017. 12. 1. 오전 1:02에 업데이트됨 ]

설문 참여 <= 클릭

2017년 4차 주니어게임SW아카데미 안내

게시자: 이은지, 2017. 11. 16. 오후 11:00

1, 일정 및 장소
 1) 일정 
   -1일차 : 13시 ~ 18시 게임 SW  창작 기초과정 / 13시에 수업이 시작하니 12시 50분까지 입실해주세요.
   -2일차 : 13시 ~ 18시 게임 SW 창작 심화과정
  2) 장소
   -강의실 : 산학원 420호(실습실)

2. 주차 안내
 교내 차량을 가지고 진입하실 경우, 10분 이내는 주차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진입 후 10분이 경과하실 경우, 조교 선생님께 말씀하시면 주차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3. 오시는길 안내
4. 교육내용
 -1일차(5시간) 게임의 구성요소 이해
                         Platformer 게임 창작 체험

                         좌표계, Actor, Behavior, Rule 이해

                      PEI 게임 SW 창작(기초과정)

 -2일차(5시간) 게임 창작 SW인 GameSalad의 동작 원리

                      Flappy Bird류의 게임 SW 창작(심화과정)

                        새로운 스토리스프라이트 추가를  통한 창작 게임 완성

                        레벨 디자인밸런싱 작업을 통한  게임 완성 

2017 3차 주니어 게임 SW 아카데미 설문

게시자: 신승훈, 2017. 9. 23. 오전 12:58

2017년 3차 주니어게임SW아카데미 안내

게시자: 신승훈, 2017. 9. 23. 오전 12:58

1. 일정 및 장소(9월 23일(토) ~ 9월 24일(일)까지)
1) 일정
 -1일차 : 11:00 ~ 12:00 입소식 및 특강, 13:00 ~ 18:00 게임 SW 창작 기초과정
 -2일차 : 13:00 ~ 18:00 게임 SW 창작 심화과정

2) 장소
 -입소식 : 팔달관 325호
 -강의실 : 팔달관 333호

2. 주차 안내
 교내 차량을 가지고 진입하실 경우, 10분 이내는 주차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진입 후 10분이 경과하실 경우, 조교 선생님께 말씀하시면 주차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3. 중식 안내
 1일차 중식은 맘스터치 햄버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4. 오시는 길 안내


 

5. 교육 프로그램 내용

교육시간

프로그램 내용

비고(사진)

1일차

 

5시간

게임의 구성 요소 이해

Platformer 게임 창작 체험

좌표계, Actor, Behavior, Rule 이해

PEI 게임 SW 창작(기초과정)


2일차

 

5시간

게임 창작 SW인 GameSalad의 동작 원리

Flappy Bird류의 게임 SW 창작
(심화과정)

새로운 스토리스프라이트 추가를 
통한 창작 게임 완성

레벨 디자인밸런싱 작업을 통한 
게임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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